김응수 나이 근황 집사부일체 사부 꼰대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딸 타짜 곽철용 유행어 집 아파트

김응수 나이 근황 집사부일체 사부 꼰대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딸 타짜 곽철용 유행어 집 아파트

'집사부일체'에서는 배우 김응수가 사부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김응수는 새로운 제자 은지원과 일일제자 주헌도 출연한 가운데 삶의 감을 키우라고 조언했다.

김응수는 1961년 02월 12일 생으로 올해 나이 62세로 고향은 충청남도 서천군 출신이다.

 


신체 키 177cm, 몸무게 78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군산제일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극학과, 일본영화학교 연출학과를 다녔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김한영, 딸 김은영, 딸 김은서가 있다.

 


1996년 영화 '깡패수업'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얼반웍스이엔티이다.

 


코믹 연기나 정극을 모두 소화하는 연기력을 갖추었으며, 사극, 시대극 특화배우로 자리매김하였다.

 


타짜에서 연기한 곽철용의 캐릭터가 조연임에도 불구하고 명대사도 많고 임팩트가 컸었는지 다른작품에서의 김응수만 보면 "마포대교는 무너졌냐?", "나도 보험들고 적금붓고 산다", "묻고 더블로 가!" 등의 댓글들이 달린다고 한다.

 

 


2019년 9월 이후 곽철용의 인기가 치솟자, 결국 BBQ치킨과 버거킹광고의 모델로 전격 발탁 되었다.

 


‘집사부일체’ 제작진은 멤버들을 향해 “봄과 어울리는 상큼한 사부님”이라고 했고, 이에 멤버들은 “딱 한 분이 떠올랐다”면서 배우 손예진을 예상하면서 설렘을 숨기지 못했다. 

 


하지만 멤버들을 반기는 사부는 배우 김응수였고, 김응수와 친분이 있는 은지원은 믿을 수 없다는 듯 “상큼한 사부님은 어디 계시냐. 그래서 사부님이 누구시냐”고 돌직구를 던져 웃음을 자아냈다.

 


김응수는 자신이 알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집사부일체’ 멤버들에게 알려줬고, 이에 멤버들은 감탄했다. 하지만 김응수는 이어지는 ‘집사부일체 멤버들의 무지함에 참을 수 없다는 듯 “너희들 심각하다. 내가 똑똑한 게 아니라 너희들 레벨에 낮은 것”이라고 답답함을 토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은지원은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주시는데 말투에서 사기꾼 냄새가 너무 많이 난다”고 받아 쳐 큰 웃음을 줬다.

 


김응수와 제자들은 봄나물 캐기에 도전했다. 김응수가 각종 봄나물의 이름과 효능을 알려주고, 캐온 봄나물로는 요리를 하기도 했다. 

 

 


은지원은 은퇴에 대한 고민을 나눴다. 은지원은 “우리 직업이 정년퇴직이 없어서 고민이다. 언제 그만 둬야하나. 박수칠 때 떠나라고 하는데, 잘되면 더 하고 싶다. 창작의 힘이 떨어지면 끝물이다”라고 진지하게 말했다. 

 


김응수는 “감을 확보 못하면 그 인생은 실패한다. 예를 들어 1년에 영화 시나리오가 10개가 들어오면 내가 그걸 다 못한다. 그걸 선택하는 판단 기준이 감이다. 사업가들은 먹거리를 찾아다닌다. 살아가는 과정이 감을 확보하는 과정이다. 감을 찾고 있다면, 혹은 갖고 있다면 계속 일해도 괜찮다”고 조언했다.

 


김응수의 현명한 대답에 양세형은 "멋진 어른 같다"고 감탄했다.

 


사부 김응수는 멤버들과 함께 직접 봄나물을 캐러 나가기도 했다. 김응수는 나물을 캐는 내내 봄나물의 어원부터 봄 관련 시까지 각종 봄 관련 지식을 뽐내며 '응쓸신잡'의 시간을 가졌다.

 


하지만 계속되는 나물 캐기에 '무한응수교'였던 멤버들도 결국 지쳐버렸고, 심지어 중도 포기자까지 등장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