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나이 근황 개인전 도슨트 그림 작품 가격 본명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기안84 나이 근황 개인전 도슨트 그림 작품 가격 본명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나 혼자 산다'에서는 기안84의 '제1회 개인전' 현장이 공개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안84가 8개월 동안 준비한 개인전을 하루 앞둔 모습이 포착됐다.

미술관으로 작품을 운송해야 할 시간인데도 마감의 굴레에 빠져 덧칠에 또 덧칠을 더하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했다.

 


기안84는 본명 김희민, 1984년 10월 22일 생으로 올해 나이 39세로 고향ㅇ은 경기도 여주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0cm 몸무게 84kg이고 학려격은 소화초등학교, 수원북중학교, 숙지고등학교, 수원대학교 서양화과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윤경미가 있다.

2008년 웹툰 노병가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네이버 웹툰 매니지먼트, 미스틱스토리, (주)기안84이다.

 

 


기안84 인스타는 khmnim1513이다.

 


기안84의 생애 첫 개인전이 베일을 벗었는데 지난 방송을 통해 웹툰에서 팝아트로 업종을 변경해 도전하며 많은 사람들의 응원을 받았다.

8개월 동안의 피땀 눈물을 녹여낸 그림을 관객들에게 선보이기까지 단 하루를 앞둔 모습이 포착돼 기대를 높였다.

 


기안84는 혼을 쏟아붓는 것도 모자라 자식 같은 작품들을 위해 새로운 작업실까지 마련했다.

높은 층고를 뚫고 나올 듯 거대한 작품의 크기는 압도적인 아우라를 자랑하며 시선을 강탈했다.

 


작품 운송과 전시장 설치까지 마쳐야 하기에 가장 바쁘다고 알려진 개인전 바로 전날이지만, 그는 포장은 커녕 다급하게 붓을 들고 색칠하기 바빴다.

웹툰부터 기안84를 괴롭혀왔던 ‘마감의 굴레’에 또다시 빠져들고 말았다.

 


점차 조여 오는 시간의 압박에도 덧칠에 덧칠을 더하며 완벽한 디테일을 추구하는 ‘아트84’의 모습이 포착되었다.

 

 


특히 작업실에 ‘깜짝 손님’ 박나래가 등장한 가운데, 기안84가 당장이라도 내보낼 듯 문전박대하는 모습이 포착돼 폭소를 유발했다.

 


박나래가 준비한 ‘이것’에 태도가 180도 돌변, “오빠 눈에는 네가 제니야”, “한국의 앤디 워홀은 바로 기안84” 등 과한 덕담을 주고 받으며 훈훈한 분위기가 형성되었다.

박나래의 등장에도 한시도 붓을 놓지 못하던 기안84는 결국 ‘마감쟁이’에 등극해 웃음을 안겼다. 물감이 마를 시간만을 기다리던 작품 운송 직원들이 기다리다 못해 그를 검거하러 나섰다.

 


기안84가 제1회 개인전을 하루 앞두고 도슨트 연습 중인 모습이 담겼는데 고심 끝에 뱉은 첫 마디는 "안녕하세요. 신사 숙녀 여러분"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큐레이터의 도움을 받아 마음을 가다듬고 시작, "13년 전부터 만화를 그리다가 작년에 연재가 끝났습니다. 뭘 해먹고 살까"라는 고해성사가 툭 튀어나와 폭소를 유발했다.

 


기안84는 "혼자하는게 편할 것 같다"며 큐레이터를 멀리 내보내고 맹연습에 나섰지만, "내가 말을 되게 못하는 구나", "머리 속에 의식들은 흘러다니는데 이걸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자신의 작품해설이 지루한 수업처럼 되어버릴까 걱정의 늪에 빠져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기안84의 첫 전시에는 기안84 웹툰에 등장하는 '우기명' 등이 팝아트 형식으로 그려진 작품을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들이 시리즈로 총 18점 전시되었다. 기안84의 그림은 완판이 됐고 이에 가격과 재산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