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성재 나이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대학교 소속사 집안 가족 형 배성우

배성재 나이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대학교 소속사 집안 가족 형 배성우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배성재 전 아나운서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스포츠 중계의 간판 캐스터 배성재가 등장해 폭주하는 입담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배성재는 1978년 5월 15일 생으로 올해 나이 45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9cm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서원국민학교, 중앙중학교, 중앙고등학교,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광고홍보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어머니, 형 배성우가 있고 종교는 없다.

 

 


2005년 KBS 지역권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여 KBS광주방송총국에서 근무하였다. 

 


KBS광주방송총국에서 근무하던 와중, 입사 약 1년 6개월만에 스포츠 캐스터가 되기 위해 2006년에 SBS 공채 14기로 이직했다.

SBS 합격 후 MBC에서도 3차 면접을 보러오라는 연락을 받았지만, 거절하였다고 한다.

 


SBS를 퇴사한 후에도 SBS와의 인연은 계속되고 있다. 먼저 배성재의 TEN은 퇴사 이전과 동일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SBS에서 진행하는 스포츠 중계방송에도 참여하고 있다. 도쿄 올림픽 시즌에도 SBS 중계진에 합류하여 축구, 유도, 배드민턴, 기계체조, 사이클을 담당하였다.

 


프리랜서 선언을 한 배성재가 SBS의 ‘집 나간 새끼’라고 자신을 소개해 스튜디오에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퇴사한 바로 다음 날부터 정말 행복했다”라고 전하며 그날 어떤 일이 있었는지 궁금증을 유발했다.

 

 


배성재는 과거 박지성 부부의 데이트에 연애 코치를 자처했다가 낭패를 봤던 사연도 밝혔다. 더욱이 배성재가 했던 조언 그대로 데이트를 했다가 두 사람의 커플 사진이 결국 만천하에 공개됐다며 웃픈 결말을 전해 관심을 모았다.

 


배성재가 프리 선언 후 올라간 몸값을 자랑했다.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스페셜 DJ 김민경, 박지성, 배성재가 출연했고 2022년 카타르 월드컵 SBS 해설을 맡은 배성재와 박지성은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월드컵에서 호흡을 맞춘다.

 


MC 김태균은 최근 예능에 적극적으로 출연하는 박지성에 대해 "요즘 방송에 많이 출연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박지성은 "홍보 때문에 몇 개를 나가긴 했다. 이게 마지막이다"라고 답했다.

 


배성재 아나운서는 대한민국팀에 대해 기대감을 표출하며 "우리나라 역사상 최고의 공격수와 수비수인 손흥민과 김민재가 있다. 상대 선수가 부담을 느낄 거다"라고 뿌듯해하기도 했다.

 


배성재는 SBS 소속일 때와 프리랜서(자유활동가)일 때 다른 점이 뭐냐는 물음에 "몇 번의 조정 기간을 거쳐 몸값이 많이 올랐다"며 "진작 할 걸 그랬다" 라고 너스레를 떨어 다시 한번 폭소를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