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리 나이 근황 사기 로나유니버스 결혼 남편 최병길 직업 고향 키 몸매 인스타

서유리 나이 근황 사기 로나유니버스 결혼 남편 최병길 직업 고향 키 몸매 인스타

방송인 서유리가 투자 사기 피해를 고백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성우 겸 방송인 서유리가 남편 최병길과 함께한 버추얼 유튜버 사업을 두고 사기 피해를 호소했다.

 


서유리는 본명 서영은에서 개명하였고 1985년 2월 8일 생으로 올해 나이 38세로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0cm 몸무게 47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경북예술고등학교 미술과, 계명대학교 연극예술과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어머니, 남동생, 2019년 결혼한 남편 최병길이 있고 슬하에 자녀 유무는 공개되지 않았다.

 


최병길 PD는 MBC 드라마 PD로 다양한 작품의 연출을 맡았으며 MBC 퇴사 이후 지난해 tvN 드라마 '하이클래스'의 메가폰을 잡았다.

 


서유리 인스타는 yurise0이다.

서유리는 대원방송 성우극회 1기로 데뷔한 후 성우, 예능프로그램, 드라마, 라디오 등 다방면에서 활약했다. 

 


서유리는 아프리카TV 개인방송을 통해 “내 20·30대 바쳐 마련한 서울 용산 아파트가 있다. 그걸 로나 유니버스에 털어 넣었다”라며 “그래서 내 지분이 있는 줄 알았는데 하나도 없었다. 대주주인 줄 알았지만 빈털터리”라고 토로했다.

 


로나유니버스는 서유리와 그의 남편인 MBC PD 출신 최병길이 설립한 MCN 기업으로 ‘로나유니버스’라는 동명의 가상 아이돌을 데뷔시켰다. 서유리는 그룹 리더 로라로 활동을 시작했다. 하지만 최근 은퇴를 선언하며 사기를 당한 것 같다고 주장했다.

 

 


서유리는 “내 지분이 왜 없는지 물어봤는데 ‘네 돈으로 사업했어야죠’라는 답을 들었다”라며 “내 돈을 다 털어 넣었는데 사기당한 것이냐. 남는 게 하나도 없다. 뒤통수를 맞았다”라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남편이 인감 달라고 하면 주고 도장 달라고 하면 줬다.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라며 “갑상선 뗄 정도로 열심히 했는데, 다시 할 자신이 없다. 내가 사과해달라고 문자를 보냈는데 답도 없다”라고 덧붙였다.

 


로나유니버스는 같은 날 주주입장문을 통해 “서유리는 전 공동대표였지만 지난달 11일 이후 주주나 공동대표 자격사항 및 관련 사항이 없으므로 회사의 정책이나 입장에 관여하지 않아야 한다”라며 “서유리는 로나유니버스 소속 아티스트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회사와 협의되지 않은 지시를 삼가길 여러 차례 부탁했지만, 이 점이 지켜지지 않았다”라고 반박했다.

 


논란이 거세지자 로나유니버스 측은 2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서유리의 투자 및 지분 관계 등에 대해서 언급한 내용은 사실과 다르며 오해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관련 자료들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서유리 및 소속 아티스트분들께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해드릴 것"이라고 알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