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희진 어도어 대표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뉴진스 정산

민희진 어도어 대표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뉴진스 정산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민희진 어도어 총괄 프로듀서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어텐션'특집으로 꾸며져 민희진 대표와 뉴진스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민희진은 1979년 12월 16일 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이다.

 


고향 신체 키는 공개되지 않았고 학교 학력은 서울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학 학사이다.

 


민희진은 어도어 설립자 겸 대표이다.

민희진 인스타는 min.hee.jin이다.

 


2002년, SM엔터테인먼트에 공채로 입사하여 소녀시대, SHINee, f(x), EXO, Red Velvet, NCT 등 SM 소속 아이돌들의 실험적 콘셉트를 주도했었다.

 

 


2002년 입사 초기에는 20대 중반의 평범한 회사원이었지만 아티스트 컨셉에 손을 대기 시작한 2009년부터 조금씩 이름이 오르더니 SHINee와 f(x)가 본격 궤도에 오르고 2013년, f(x)의 정규 2집 앨범 Pink Tape 아트필름을 제작하며 SM 팬덤 외부에도 이름을 알렸다.

 


2017년 SM의 등기 이사가 되었는데 공채 신입사원으로 시작해서 평사원이 본인 능력만으로 30대 후반에 SM이라는 거대 기획사의 임원 자리까지 오르는 전설적인 커리어를 가지게 되며 업계 신화가 되었다.

 


뉴진스는 SM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출신 민희진이 하이브 이적 후 처음으로 제작한 걸그룹이라는 점에서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7월 데뷔한 이래로 'Attention'(어텐션), 'Hype boy'(하이프 보이), 'Cookie'(쿠키) 등 3곡을 연달아 히트시켰다. 이에 지난 13일 진행된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 AAA)에서 올해의 퍼포먼스 대상을 받기도 했다.

 


민희진은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뉴진스가 7월 22일 데뷔해서 8~9월 3분기를 정산했는데, 너무 감사하게도 음원이랑 음반 판매가 잘돼서 정산을 해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유재석은 "데뷔 2개월 만에 엄청난 사랑을 받는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대표님께서도 이런 걸 예상하셨냐"라며 물었다.

 


민희진 대표는 "저는 사실 예상을 했다. 이거를 얘기하면 오해를 너무 하시니까. 중압감이 크기는 했다. 이 친구들이 꿈이 있어서 이 일을 하게 됐는데 거기에 내가 책임을 지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이런 마음으로 일을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라며 털어놨다.

 


민희진 대표는 "부모님들이랑 이야기를 굉장히 많이 하는데 이 친구들이랑 아무리 솔직히 이야기해도 다 할 수 없는 이야기들이 있다. 부모님들이 이해를 하셔야 문제없이 쭉 지낼 수 있다고 생각해서 되게 자주 이야기한다"라며 못박았다.

 


민희진 대표는 "제가 힘들 때 응원도 해주시고 하니 부모님은 호주에 계신데 이번에 한 번 (한국에) 오셨었다. 하니랑 하니 여동생이랑 엄마랑 입는 잠옷이 있는데 저한테 똑같이 선물을 해주셨다. 멤버들한테도 다 똑같은 잠옷 주셨다. 제가 한국 엄마라고"라며 자랑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