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환 나이 근황 무명시절 고향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이혼 아들 김도성 집 한강뷰 아파트

김성환 나이 근황 무명시절 고향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이혼 아들 김도성 집 한강뷰 아파트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배우 김성환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데뷔 54년 차 배우 김성환이 출연해 아들의 배우 도전 일화를 밝혔다.

김성환은 1950년 5월 25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73세로 고향은 전라북도 군산시 출신이다.

 


학교 학력은 경기대학교 경영학 학사, 경기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경기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와 결혼해 가정을 꾸린 것으로 알려졌으나 부인의 나이와 직업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다.

 


김성환은 아내와 결혼 이후 슬하에 아들 2명을 두고 있다.

 

 


김성환은 1970년 'TBC 공채 탤런트 10기'로 데뷔하였고 데뷔 이후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그는 '조광조' '왕과 비' '명성황후' '약속의 땅' '토지' '제4공화국' '미우나 고우나' '영웅시대' '별난 며느리'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주목 받았다.

 


김성환은 가수로도 꾸준히 활동 중이다. 그는 앨범을 꾸준히 발표하고 있고, '가요무대' 등의 무대에도 오른 바 있다.

 


김성환은 배우가 된 계기를 묻자 "계기라기보단 약장수, 뱀장수 연기로 얼떨결에 탤런트 응시를 해서 들어왔다. 들어와서 보니까 적성에 맞더라. 손박자까지 하면서 연기를 하는데 이게 천직이구나. 하루하루 가면서 매력을 느꼈다. 재미는 말할것 없고. 내가 가야할 길이 연기 길이구나 그때 많이 느꼈다"고 털어놨다.

 


TBC 1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그는 "수없이 이런역할 저런역할 별의 별 역할을 다했다. 죽어있는 시체부터 걸어가는 사람, 국군 ABCD 중에 D, 포졸 1234 중에 4. 포졸하다가 수염달고 대감 역할도 하고 이런역할 저런역할 수없이 해본것 같다"고 길었던 무명생활을 털어놨다.

 


김성환은 둘째 아들 김도성에 대해 "외국에서 공부하다 연기를 한다고 해서 아주 애를 먹었다"며 "그때 KBS에서 탤런트를 뽑아서 아들이 응시를 했길래 내가 떨어뜨렸다. 아들한테 원망을 크게 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성환은 "아들이 합격하게 되면 나하고 관계없다 해도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 같았다"며 "그런 오해의 소지를 없애려고 1차에서 떨어뜨렸다. 심사하신 모든 분들에겐 '공정하게 잘 봐야 한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아들 김도성은 과거 '마이웨이'에 출연해 "저도 떳떳하게 응시해서 하려고 한 건데 기회조차 받지 못했다"고 서운함을 드러냈다.

 


그러나 김성환은 "자기가 나중에 연기를 해보니까 정말 어렵고 힘들다는 걸 알더라. 지금은 아버지에 대한 원망이나 불만이 전혀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성환의 한강뷰 아파트가 공개됐다. 김성환은 “조망이 좋다. 그래서 참 복 받았구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성환은 고풍스러운 집안을 공개하며 “부인이랑은 오래 알고 지냈다. 아는 오빠동생으로 지내다 인연이 됐다”며 30년 동안 고생한 부인에게 고맙고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