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진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공황장애 결혼 아내 부인 직업

박영진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공황장애 결혼 아내 부인 직업

'라디오스타'에서는 짠 마이웨이'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개그맨 박영진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개그맨 박영진이 현실적인 조언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박영진은 1981년 3월 27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2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김천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2cm 몸무게 80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성의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기술과 전문학사이다.

 


박영진은 2016년 비연예인 김가현과 결혼해 가정을 꾸렸다.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JDB이다. 2021년 tvN '코미디빅리그'로 이적한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영진 인스타는 072pyj이다.

방송에서 박영진은 과거 KBS 조이 '국민 영수증'에서 인간 회초리로 활약했을 당시에 대해 이야기했다. 예능에서 자신이 호통치는 캐릭터여서 인간 회초리로 발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영진은 직접적인 쓴소리가 아닌 어록으로 이야기했던 게 화제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쓴 걸 기억하는 사람은 나랑 카드사뿐이다"라고 말하며 많이 사면 주변에서 기억할 거라고 생각하지만 나중에 아무도 기억하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추억 부자는 부자가 아니다. 수억 부자가 되어야 한다” 등 스튜디오에 짠내 가득한 어록들을 내뱉었다.

많이 사 먹는 사람에게는 "식도를 넘어가는 순간 배설물이다"라고 쓴소리했다. 그는 모든 사람들한테 하는 말이 아니라 돈을 모으려는 사람에게 하는 독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신을 위해 명품을 많이 사는 사람에게 "내가 나한테 하는 선물도 김영란법을 적용해야 한다"라는 쓴소리를 전해 MC들을 감탄케 했다.

 

 


박영진은 김준현과의 일화를 전했다.

 


박영진은 "대학로 시절에는 어쩔 수 없이 짜게 살았다"며 "그때는 담뱃값이 없었다. 김준현 씨랑 같이 담배를 주우러 길에 나갔다. 동네 한 바퀴를 돌았는데, 담배가 없더라. 버스 정류장에서 담배꽁초를 주워서 피웠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박영진이 출연해 공황장애를 고백한 정형돈과 비슷한 증상을 고백, 극도의 불안증세로 '안전과민증' 진단을 받았다.

 


정형돈은 “내가 불안장애 대표적인데”라며 너스레, 박영진은 “대비를 잘하는 편이라 생각했는데”라며 불안감이 높다는 진단에 당황했다. 오은영은 “불안은 없애기보다 스스로 통제할 수 있도록 조절하는 것”이라며 대신 자신의 실체를 정확히 직면해 잘 대처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언제부터 불안의 시작일지 묻자 박영진은 “사람들이 알아보기 시작했을 때, 기분이 좋지만 불안감이 찾아왔다”며 “약간의 공포가 밀려오면서 ‘공황이이구나’ 싶었다”며 증상을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