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민 나이 근황 인스타 메세지 신과함께 고향 키 학교 학력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자녀 아들 자폐

주호민 나이 근황 인스타 메세지 신과함께 고향 키 학교 학력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자녀 아들 자폐

웹툰 작가 주호민이 아들의 응원에 감동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호민은 지난 19일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퇴근 후 현관'이라는 다섯 글자와 함께 사진을 게시했다.

주호민은 1981년 9월 26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2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노원구 출신이다.

 


신체 키 169cm 몸무게 71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신사국민학교, 발산중학교, 백신고등학교,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과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한수자, 아들 주선재, 아들 주선율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주호민은 만화가, 웹툰작가, 스트리머이자 (주)호민연구소의 대표이고 네이버 웹툰을 주력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호민은 2005~6년에 자신의 군대 생활을 소재로 그린 '짬'이라는 만화로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그 이후 20대 청년들과 그 주변 인물 이야기를 다룬 웹툰 무한동력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2010년 1월쯤 네이버 웹툰에 입성하여 신과 함께 연재를 개시했다. 여기서도 비슷한 시기의 다른 웹툰 만화가들보다 평가는 상당히 좋은 편이다. 이때부터 메이저 작가의 대열에 섰다.

 


2010년 10월에 저승 편을 끝내고 휴식 겸 단행본 작업 후, 2011년에 이승 편(월, 금 연재)으로 복귀했다. 저승 편 단행본은 애니북스에서 전 3권으로 2010년 12월 27일에 발매했다. 2012년 1월부터 신과 함께 3부작의 마지막 시리즈인 신화 편을 연재해 완결했다.

 


주호민 인스타는 homin_joo이다.

주호민이 올린 사진에는 아들이 남긴 메모와 푸딩이 담겨있다.

 

 


메모에는 "아빠 사랑해요. 힘드셨죠? 이거 드시고 기운 내세요"라고 적혀 있어 아버지를 응원하는 아들의 마음이 담겨있다.

 


앞서 주호민은 여러 방송과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첫째 아들이 자폐를 앓고 있다고 고백한 바 있다. 

 


지난해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자페를 겪고 있는 아들을 언급하기도 했던 주호민은 “‘신과 함께’가 터졌을 때 아이가 아팠다. 자폐였다. 감정의 파도가 컸다. 힘든 시기였다”며 “인간 주호민이 쓰러지고 아빠 주호민이 일어난 것으로 생각이 된다. 그때부터는 아이한테 많이 신경을 썼다”라며 힘들었던 과거를 얘기했다.

 


이어 “아이가 자폐라는 걸 말하지 않았다. 굳이 말을 안했다. 아내가 ‘왜 방송에서 둘째 얘기만 해?’ 생각해보니 그렇더라. 은연중에 ‘굳이?’ 그런 게 있었나 보다. 그때 너무 부끄러웠다. ‘왜 숨기고 있지?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진행하던 라디오 프로그램에 얘기를 꺼냈더니 ‘다 이유가 있었구나’ 이해를 해주셨다”고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