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베원 김지웅 나이 근황 욕설 논란 사과 음성 감정 결과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제베원 김지웅 나이 근황 욕설 논란 사과 음성 감정 결과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그룹 제로베이스원 김지웅이 욕설 논란으로 팬들의 거센 탈퇴 요구를 받고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욕설 논란으로 이목이 쏠리고 있는 제로베이스원 김지웅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제베원 김지웅 프로필
2. 제베원 김지웅 욕설 논란
3. 제베원 김지웅 음성 감정 결과

 


1. 제베원 김지웅 프로필

김지웅은 1998년 12월 14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26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포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0cm 몸무게 65kg 혈액형 ab형이고 학교 학력은 평원중학교, 방송통신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형, 남동생이 있다.

 


2016년 INX로 데뷔한 바 있고 2023년 7월 제로베이스원으로 재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웨이크원이다.

 


김지웅 인스타는 official_kimjiwoong이고 인스타는 현재 삭제된 상태로 보인다.

 

 


2. 제베원 김지웅 욕설 논란

앞서 김지웅이 속한 제로베이스원은 지난달 27일 앨범 구매자 중 30명을 무작위로 뽑아 영상 통화를 하는 팬사인회를 개최했다. 

 

 

행사가 종료된 후 K씨는 김지웅과 이야기를 나눈 영상을 SNS에 공개하며 그가 사인회 도중 한숨을 쉬고 욕설을 했다고 폭로했다.

 


해당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되자 논란이 커졌고, 당시 소속사 웨이크원 측은 "본인 확인 결과 사실이 아니며, 현장에 있던 직원 및 통역 스태프에게도 확인을 마쳤다며 "정확하고 객관적인 확인을 위해 디지털 미디어 포렌식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서 사실 여부를 명명백백히 가리고, 아티스트를 보호할 것"이라고 부인한 바 있다.

 


이후 K씨는 "그냥 김지웅을 순수하게 좋아했던 팬"이라며 "처음에는 욕설을 잘못 들은 줄 알고 몇 번이고 다시 봤다. 그 후에는 내가 혹시라도 표정이 안 좋았나, 말을 잘못했나 싶어 영상을 몇 번이고 돌려봤는데 제 잘못을 도저히 찾을 수가 없어서 저도 멤버가 왜 그랬는지 모르겠고 너무 슬프다"고 추가 반박, 김지웅을 향한 여론은 한층 악화됐다.

 


CJ ENM 및 웨이크원 사옥 앞에 제로베이스원 팬들이 보낸 트럭 시위가 진행됐다. 트럭에는 '투표해서 데뷔시켰더니 돌아오는 건 면전XX 김지웅은 탈퇴하라'라는 문구가 담겨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3. 제베원 김지웅 음성 감정 결과

 


욕설이 다른 화자의 목소리라는 감정 결과가 나오면서, 김지웅도 “내내 마음이 무거웠다”라고 직접 심경을 밝혔다.

 


김지웅 소속사 웨이크원 측은 의뢰했던 특수 감정의 결과를 안내했는데 “영상 속 음성의 성문 특성을 분석한 결과 △“감사합니다”와 △‘욕설’로 발음이 판독되었고, 주파수 응답 파형을 분석한 결과 판별된 피치 및 높이가 서로 달라 두 음성은 서로 다른 화자의 상이한 목소리로 판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라고 알렸다.

 


이어 “해당 동영상은 외부 위치에서 영상 통화 기기가 아닌 또 다른 영상 녹화 기기를 사용하여 촬영된 영상이라는 감정을 종합하여, 욕설 목소리는 외부에서 발성한 목소리가 녹음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아티스트 음성이 아니라는 판단 근거로 작용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라고 설명했다.

 


김지웅은 2주 만에 논란에서 벗어나 누명을 벗게 됐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