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임우일 나이 프로필 근황 라디오스타 고향 키 옷 사이즈 짠내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개그맨 임우일 나이 프로필 근황 라디오스타 고향 키 옷 사이즈 짠내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너는 솔로'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개그맨 임우일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남다른 짠내력을 공개한 개그맨 임우일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임우일 프로필
2. 임우일 짠내
3. 임우리 근황

 


1. 임우일 프로필

임우일은 1981년 7월 8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3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7cm 몸무게 73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염창국민학교, 염창중학교, 화곡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상제작과 전문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이 있고 현재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다.

2011년 kbs 26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현재 없는 것으로 보여진다.

 


임우일은 개그맨이자 유튜버이며, 현재 유튜브 채널 '180초' '와그티비' '6번출구' 등 스케치 코미디에 집중하고 있다.

 

 


임우일은 왕성하게 유튜브 활동과 지원을 지속한 결과 현재는 유튜브 치트키, 우일이 형이라 불리며 전성기에 가까운 인기를 얻고 있다.

 


임우일 인스타는 imwooil이다.

2. 임우일 짠내

임우일이 후배인 이수지의 남편 옷까지 수거해 입는 '짠내력'을 공개했다.

 


임우일은 "저는 의식주 중 식, 주만 하고 의는 포기하는 삶을 살아왔다"며 '짠내 고수'의 철칙을 공개했다.

 


이어 그는 원래 코미디언 김기리, 류근지, 서태훈 등 패션에 관심이 많은 동료들이 안 입는 옷들을 수거해 입었다.

 


잘나가는 후배 이수지에게 밥을 얻어먹는 '이수지의 사랑의 밥차'라는 스마트폰 채팅방도 있다는 임우일은 이제는 이수지 옷을 넘보다 이수지 남편 옷까지 수거해 입는다고 했다.

 

 


MC 김국진이 "품은 맞느냐?"고 묻자 임우일은 "이 업계에서 저의 품은 굉장히 유연하다"라면서 옷은 사이즈 90~110까지, 신발은 260~280㎜까지 소화한다고 어필했다.

 


임우일은 "거래처에서 가져온 옷들 중 자신에게 안 맞는 옷들은 후배 김현기 등 하청 업체로 이동하는데, 하청의 하청이 또 있다면서 코미디언 지망생까지 '짠내 군단'이 점조직처럼 퍼져 있다"고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3. 임우리 근황

 


임우일은 최근엔 중고 거래 앱을 한 번 거쳐 옷과 신발이 오기 때문에 품질이 대폭 하락했다면서 하청들의 불만이 폭발한 상황임을 밝혔다. “그거에 대해 진지하게 대화를 나눴다”라는 임우일은 “우리가 시대에 발맞춰 걸어가야 한다”라며 현실과 발 빠르게 타협했다고 밝혀 감격을 유발했다.

 


임우일의 이야기에 김구라는 “우일이 정말 빵빵 터지네~ 리얼이야”라고 흡족해했고, 유세윤도 “2024년을 사는 연예인에게서 들을 수 없는 이야기”라며 “다른 개그맨들이 ‘라스’ 나온다고 할 때 ‘우일이 편 보고 와 할게’”라고 극찬해 임우일을 감개무량하게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