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복지은 나이 프로필 근황 미스트롯3 5라운드 진출 고향 키 몸매 학교 김호중 동문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수 복지은 나이 프로필 근황 미스트롯3 5라운드 진출 고향 키 몸매 학교 김호중 동문 학력 소속사 인스타

미스트롯3에서 라이벌 미션으로 복지은이 배아현, 진욱과 함께 삼각대전을 펼치며 명승부를 겨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스트롯3 TOP10으로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가수 복지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가수 복지은 프로필
2. 가수 복지은 미스트롯3 5라운드 진출
3. 가수 복지은 김호중 동문

 


1. 가수 복지은 프로필

복지은은 1992년 12월 29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2세로 고향은 충청남도 보령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6CM이고 학교 학력은 대전예술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학사이다.

 


복지은은 대한민국의 소프라노 성악가이며, 과거 음악교육신문사 콩쿠르 전체 대상, 세계음악 콩쿠르 대학부 2위, 음악저널 유럽데뷔 콩쿠르 2위, 2020년 클래식 대중화 대상, 2020년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복지은 소속사는 현재 없으며, 인스타는 sopbok_song이다.

 

 


2. 가수 복지은 미스트롯3 5라운드 진출

 


미스트롯3 마스터들은 "여기 어떡해~", "와~ 여기 쎄다!", "진짜 선수끼리 붙었다!", "여기는 진짜 다 고음이야!", "여기는 나로호 1호, 2호, 3호야!"라며 웅성웅성했고, 실크 미성 진욱과 함께 할 참가자로 배아현과 복지은이 등장해 어마무시한 '명품꺾기VS명품고음' 대결로 명품 매치가 펼쳐질 것을 예상했다.

 


대체불가 나로호 고음퀸 복지은이 국보급 성악 여신자태를 뽐내며 등장했다.

복지은은 배아현과 세상에서 가장 우아한 고품격 트롯을 선보이겠다 말하며 나로호 6단 고음으로 1라운드 善을 차지하면서 경이로운 역대급 고음을 보여줬다.

 


복지은은 진욱, 배아현과 함께 장윤정의 '애가타'를 선곡해 두근두근 트롯 로맨스를 보여줬고, 세사람은 호흡을 맞춰 미성, 감성, 마성 가득한 무대를 보여줘 과몰입하게 만들었다.

 


무대가 끝나자 박칼린은 "복지은씨는 음정, 박자 다 맞아요~ 너무 예뻤고 좋았는데 그런데 늘 우리가 볼수있는 스타일...특별한걸 안 보여주셨어요"라며 경연이기에 아쉬움이 남았던 무대라 전했다.

 

 


원곡자인 장윤정은 "아현씨는 주 무기인 정통적인 기교를 많이 줄였고, 복지은씨는 성악발성을 많이 줄여서 같이 하다보니까 1절에서는 '둘이 비슷한가?'라는 느낌을 받다가 마지막에 두분만 했던 부분에서 딱 결정을 해버렸어요~"라는 감상평을 전했다.

 


아쉽게도 복지은은 라이벌매치에서 마스터점수로 1021점을 받아 TOP10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 1차전인 '삼각대전'에서 8위에 자리잡았다. 

3. 가수 복지은 김호중 동문

 


미스트롯3 앞선 무대들에서 제2의 김호중을 꿈꾸는 성악 실력자 국가대표 소프라노 복지은이 트페라 장르를 이끌었다.

 


복지은은 "저는 H대를 나왔고, 김호중씨가 나오신 H대 입니다"라며 모든 음악을 유연하게 소화하는 강점이 있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복지은은 송소희의 '배 띄워라'를 선곡해 트페라의 장르로 초대하며 첫소절부터 빠져들게 만드는 음색과 성량으로 마스터들을 홀렸고 곡의 후반부로 넘어가자 고막을 뚫을듯한 휘몰아치는 초고음으로 입이 탁 벌어지는 6단고음 무대를 선사해 올하트를 획득해 '복나로호'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