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규 장보은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부인 아내 김앤장

김한규 장보은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부인 아내 김앤장 

'김앤장 법률사무소' 사내 커플 김한규 장보은 부부가 '유퀴즈'에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퀴즈에는 고스펙 부부 김한규, 장보은 부부가 출연했으며, 두 사람은 김앤장 법률사무소 사내커플로 결혼까지 골인한 법조인 부부로 유명하고 최근 김한규는 강남병 국회의원에 출마했다가 낙선한 이력이 있다.

 


오늘은 김한규, 장보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김한규는 1974년 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이고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김한규 학력으로는 서울대학교 정치학과 학사, 하버드대학교 로스쿨 석사 과정을 밟았다.

김한규는 김앤장 법률사무소(변호사)에서 근무하였고 더불어민주당(부대변인)을 맡았다.

김한규 경력으로는 2019.09~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2019.07~ 민생경제지원단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서울대학교 정치학과 93학번으로 알려진 김한규 변호사는 법학대학원을 들어가 사시 31기 합격 이후 하버드 로스쿨 석사, 김앤장에서 16년 간 준법경영 전문 변호사로 일했다.

김한규는 법률사무소 입사 이후 로스쿨에 진학했다며 "법률 선진국으로 유학을 가는 게 로펌의 요즘 유행"이라고 밝혔다.

 


그는 "미국에서 로스쿨 석사 과정을 마치고 시간이 돼서 뉴욕주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할 겸 유학을 결심했다"라고 전했다.

김한규 아내(부인) 장보은은 서울대학교 출신, 서울대학교 석사, 사법고시 합격 뒤 하버드 석사를 거쳤고 미국에서 변호사를 하다 김앤장 변호사에서 근무를 하였고 현재 한국외대 로스쿨 교수를 지내고 있다고 알려졌다. 

 

 


아내 장보은 교수와의 러브스토리를 고백하기도 했다.

김한규 변호사는 2007년 국내 대기업이 외국에 있는 중공업 회사를 인수할 당시를 회상하며 “저도 100명이 같이 하는 일 중에 일부분을 했다. 제가 그때 총각이다 보니까 가면 몇 개월 버틸 줄 알고 보내셨다. 근데 그때 사실 몰래 연애를 하고 있을 때였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같이 간 사람들은 한 달쯤 지나니까 가족 때문에 돌아오고 그랬다. 근데 선배들이 ‘너는 갈 이유가 없지 않느냐’고 했다. 선배들이 몰래 연애하는 걸 알고 있었던 거다. 선배들이 추궁해서 밝힐 뻔 했는데 끝까지 비밀을 지켰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그때 와이프가 빨리 중간에 안 들어오면 헤어지겠다고 했다. 그래서 엄청 고민했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장보은 교수는 “안 오면 헤어지겠다가 아니었다. ‘우리는 아닌 것 같다’고 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국내 대형로펌 변호사 출신인 김한규는 2018년 정치에 입문했는데 2020년 4월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 강남구 후보로 출마하기도 했다.

김한규는 정치 입문 계기를 묻자 “고향 후배가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일이 있었는데 편한 생활에 적응을 했다가 언제 죽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답했다.

 

 


이어 “다 갖추고 의미 있는 일을 하는 것보다 지금 당장 의미 있는 일을 해야 후회하지 않을 거라 생각했다. 다행히 아내가 흔쾌히 허락해줘서 정치를 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김한규 장보은 부부는 하버드에서의 에피소드부터 부부생활에 대한 이야기로 공감을 자아냈다.

 


김한규는 "둘이 시간을 되게 많이 보낸다 아내가 정말 최고의 파트너다. 얘기하다보면 해결이 되는 부분이 많이 있어서 결정이 안되는 것들이 있어도 아내랑 얘기를 하다보면 해결이 될거라고 생각한다"라며 아내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