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나나 나이 키 학력 고향 집안 결혼 하버드 미스코리아 교수 남자친구

금나나 나이 키 학력 고향 집안 결혼 하버드 미스코리아 교수 남자친구 

미스코리아 출신 금나나 조교수가 '공부가 머니?'에 전문가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해외 진출을 꿈꾸는 삼형제의 이야기가 공개되었는 그중에서도 큰 형은 아이비리그(펜실베니아 대학)에 진학을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한 미스코리아 출신 금나나 조교수가 전문가로 등장한다고 해 이목이 쏠린다.

오늘은 금나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금나나는 1983년 8월 19일 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이고 고향은 경상북도 영주 출신이다.

 


금나나 키 172cm 몸무게 52kg이고 가족관계로는 1남 1녀 중 장녀이다.

금나나 학력은 경북과학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경북대학교 의예과 중퇴하였다.

 


금나나는 2002년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재학 중 미스코리아에 출전하여 미스코리아 진(眞)에 당선되었다.

당시 금나나는 미스코리아 출전 계기에 대해 "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남자친구가 사귀고 싶어 아버지의 권유로 다이어트를 했다. 결과가 좋아서 미스코리아까지 진출해 진에 뽑혔다"고 말했다.

 


이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하버드대학교 생물학과에 진학하여 졸업하였고 컬럼비아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뒤 하버드 대학교에서 영양학, 질병 역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금나나는 2008년 한 방송에서 유학 시절 공부에 열중하다가 몸무게가 65kg까지 달했던 경험담을 털어놓으며 "다이어트에 지쳐 한때 폭식증에 걸렸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금나나는 "미스코리아에 출전하면서 다이어트를 통해 음식과 기분이 많은 연관성이 있다는 걸 체험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음식으로 고칠 수 없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는 말처럼 우리가 먹는 것 하나하나 세포가 되는 것"이라고 전해 미국 하버드대 영양학 박사로서의 면모를 나타냈다. 

 

 


2017년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에 임용되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전문가의 등장에 MC 소이현은 "저런 선생님 계시면 다 서울대 가고, 하버드 가고 그런거죠"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금나나는 과거 미스 유니버스 당시 최고의 인격과 인간성, 세련된 대화술을 갖춘 사람에게 주는 '미스 퍼스낼리티' 상을 받았다.

이에 "혹독한 훈련의 결과였다"라고 말하며 영어를 잘할 수 있는 특별한 노하우를 공개한다고 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공부 끝판왕 하버드 대학교에서 학생들을 잘 가르쳐 '우수 조교상'까지 받았었다는 금나나는 늦은 유학으로 부족한 영어 실력을 보완하기 위해 본인만의 공부 방법을 개발했었다고 한다.

나중에는 수업을 듣고자 하는 학생들의 수강 문의가 쇄도했었다고 해 하버드 학생들을 사로잡은 공부 비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금나나 아버지와 어머니의 직업은 교사이며, 현재 미혼으로 연관검색어에 오른 금나나 남편, 결혼 이혼, 재혼, 비디오 등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금나나는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상태이며, 아들에 대한 이야기도 루머라고 한다. 과거부터 연애를 하게 되면 공부에 방해될까봐 연애와 결혼을 미뤄왔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