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연 나이 키 몸무게 학력 베스티 EXID 다미 트로트 왔다야 인스타

강혜연 나이 키 몸무게 학력 베스티  EXID 다미 트로트 왔다야 인스타

‘가요무대’에 강혜연이 출연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강혜연은 KBS1 ‘가요무대’에 출연해 나미의 ‘인디언 인형처럼’을 부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빨간색 원피스를 입고 무대에 올라 경쾌한 토끼춤을 선보인 강혜연은 다양한 안무 동작과 함께 노래를 열창했다.

 


오늘은 베스티 출신 강혜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강혜연은 대한민국 가수이고 1990년 12월 08일 생으로 올해 나이 31세로 고향은 인천광역시 출신이다.

 

 


강혜연 신체사이즈는 키 165cm, 몸무게 44kg로 늘씬한 몸매를 갖고 있다.

강혜연 학력은 박문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강혜연은 2013년 베스티 싱글 앨범 '두근두근'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스타이엔티이다.

강혜연은 베스티와 EXID의 전 멤버로 EXID 멤버로 활동 할 때는 '다미'라는 이름으로 활동하였다.

강혜연은 “베스티로 데뷔하고 활동했던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다만 베스티가 정점을 못 찍어본 부분이 아쉬울 뿐”이라며 그룹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강혜연은 그룹 베스티를 마지막까지 지켰던 멤버이기도 한데 장난기가 많은 강혜연은 솔로 가수로 활동하면서 외롭고 혼자 감당해야 할 부분을 버겁게 느끼기도 한다. 

그룹 베스티 강혜연이 소속사를 이적하며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다. 

 


혜연은 스타이엔티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아이돌 아닌 트로트 가수로 전향을 결정한 것이다.

2018년 스타이엔티는 강혜연이 과거 '트로트엑스'에 출연한 모습을 보고 가능성을 발견하고 YNB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새출발 앞둔 강혜연에게 트로트 가수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8년 트로트 가수로 전향해 활동 중이며, 트로트 데뷔곡은 ‘왔다야’이다. 

 


‘왔다야’에선 강혜연의 맛깔나는 기교, 이른바 ‘꺾기’가 인상적이다.

강혜연은 “중학생 때부터 트로트를 좋아했었다. ‘트로트엑스’에 출연했을 때 레슨을 받았었고 워낙 성대모사를 좋아하고 잘 하는 편이라 선배들을 따라하려고 연습하다보니 (트로트 실력이) 늘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또 레슨을 받았다. 트로트 창법을 빨리 익힐 수 있었다”고 준비 과정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최근 장윤정, 홍진영 등 여성 솔로 트로트 가수들이 득세하면서 트로트 시장은 새로운 블루오션이 된 상황에서 강혜연 역시 아이돌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제2의 도전을 시작했다.

 


또한 강혜연은 유튜브 채널 ‘강혜연’을 운영하며 나훈아, 이미자, 심수봉 등 많은 가수들의 커버곡을 업로드하고 있다.

 

 

강혜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근황을 전하고 있다. 강혜연의 인스타에는 우월한 비주얼과 황금비율 몸매를 보여주는 일상 사진을 담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