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리 나이 본명 키 몸무게 몸매 학력 단발 자켓 인스타

한예리 나이 본명 키 몸무게 몸매 학력 단발 자켓 인스타 

tvN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없지만 가족입니다'에 출연하는 배우 한예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예리는 최근 호평 속에 방영되고 있는 케이블채널 tvN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에서 배려가 일상인 긍정 마인드의 소유자, 둘째 딸 김은희 역을 맡아 친근하고 따뜻한 매력으로 시청자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예리는 본명 김예리이고 1984년 12월 23일 생으로 올해 나이 37세로 고향은 충청북도 제천시 출신이다.

 

 

 


본명은 김예리인데 어머니가 인터넷에 김예리를 검색하니까 동명이인이 너무 많아서 '하나'밖에 없는 '한'예리가 어떻겠냐며 추천해 주었다고 한다.

 


한예리 신체사이즈는 키 162cm 몸무게 46kg이고 학력은 국립국악중학교, 국립중앙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한국무용과를 나왔다.

한예리는 "생후 28개월 때부터 무용을 시작했다"며 "동생이 태어나면서 유치원 대신 무용학원을 갔다"고 한국무용을 시작한 배경을 설명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 여동생(1986년생), 남동생(1989년생)이 있다.

2005년 단편 영화 '사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사람엔터테인먼트이다.

한예리 인스타그램 계정은 hanyeri_official이다.

 


​한예리는 배우이자 무용가이며 한예종 전통예술원 무용과 재학 중 영상원 무용 지도를 도와주며 영화계에 발을 들인 그녀는 2008년 '기린과 아프리카'라는 작품을 통해 미쟝센 단편영화제에서 연기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리게 된다.

 

 

 


연기를 시작하게 된 배경에 대해 "한예종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영상원 친구들이 살풀이춤 영상이 필요하다고 해서 했다가 연기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고 그러면서 앞서 배운 한국무용이 "연기에 많이 도움 된다"고 덧붙였다.

 


이 후 독립영화계에서 꾸준히 연기활동을 이어 나갔고, 2010년 '백년해로외전'을 통해 2번째 미쟝센 단편영화제 연기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2011년 사람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함과 동시에 '코리아'라는 작품으로 상업영화계에 진출했다.

 


한예리는 2005년 단편 영화 사과로 데뷔해 그 동안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녹두꽃, 영화 코리아, 군도: 민란의 시대, 스파이, 극적인 하룻밤, 인랑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고 2020년 tvN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에 김은희 주연을 맡아 출연해 뛰어난 연기력으로 극찬을 받고 있는 배우 중 한명이다.

 


앞서 한예리가 새 드라마 '가족입니다'를 앞두고 단발로 깜짝 변신했다.

한예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셀카 잘 찍고 싶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단발로 헤어스타일을 바꾼 한예리의 모습이 담겨 있고 특히 한예리 특유의 상큼한 분위기가 눈길을 끈다.

한예리가 '가족입니다' 극중에서 착용한 재킷은 영캐릭터 '제이제이지고트(JJ JIGOTT)' 제품으로 알려졌다.

 


프런트의 상단 포켓 장식과 하단 플랩 디테일 돋보이며 단독 착용하거나 벨티드 스타일링으로 연출하는 등 활용도가 뛰어난 아이템이며, 소매를 롤업하면 패턴 블록으로 한층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