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 나이 근황 음주운전 운전자 바꿔치기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저작권 수입

이루 나이 근황 음주운전 운전자 바꿔치기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저작권 수입

가수 겸 배우 이루가 음주운전으로 교통사고를 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음주 운전을 하다 교통사고를 낸 혐의로 가수 겸 배우 이루를 불구속 입건했다.

 


이루는 본명 조성현, 1983년 7월 5일 생으로 올해 나이 40세로 고향은 미국 뉴욕 주에서 태어났고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신체 키 184cm 몸무게 82kg 혈액형 AB형이고 학교 학력은 버클리 음악대학 성악과 중퇴,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태진아, 어머니 이옥형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2005년 1집 앨범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이루 엔터테인먼트이다.

 


2005년 데뷔한 이루는 가수 태진아(조방헌)의 아들로도 유명하다. ‘까만안경’ ‘흰 눈’ 등의 히트곡을 냈으며, 지난 10월 싱글 프로젝트 ‘트릴로지’를 발매했다.

이루 인스타는 eru_official_이다.

 


이루는 12월 19일 밤 11시 25분 쯤 술을 마시고 운전하다가 강변북로 구리 방향 한남대교~동호대교 부근에서 사고를 낸 혐의를 받고 있다.

차량은 우측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전도됐으며, 이루와 동승한 남성은 비교적 경미한 상처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이 사고 직후 측정한 이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에 해당하는 수치였다.

경찰 관계자는 "음주 측정 후 일단 귀가 조처했으며, 차후 사고 경위를 조사해 동승자도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입건할지 결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루는 KBS 2TV 새 일일드라마 ‘비밀의 여자’에 출연 예정이었으나 이번 음주운전 사고로 하차하게 됐다. ‘비밀의 여자’ 제작진은 “이루가 하차한다”며 “시청자 분들께 좋은 작품으로 보답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죄드린다”며 “현재 준비 중인 드라마 제작사 및 방송사 관계자 분들에게도 누를 끼쳐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한다. 모든 연예 활동을 중단하고 자숙하는 시간을 갖겠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이루는 '모든 연예 활동 중단'이라는 표현이 무색할 만큼 상당한 저작권 수입이 있다. 작사 작곡가로서 이루는 아버지 태진아의 트로트를 비롯해 발라등 등 여러곡을 만들어 낸 바 있다.

 


앞서 이루는 올 9월에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입건됐다.

하지만 경찰 조사에서 "동승자가 운전한 것"이라고 혐의를 부인했고 경찰이 혐의를 입증할 증거를 확보하지 못해 결국 불송치됐다.

 


다만, 당시 함께 있던 동승자에 대해선 범인도피 혐의가 인정된다고 보고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이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올렸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며 "모든 연예 활동을 중단하고 자숙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