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사망설 루머 일축 나이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집안 재산

백종원 사망설 루머 일축 나이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집안 재산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100억원의 빚을 남기고 사망했다는 유뷰트발 가짜뉴스가 퍼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유튜브에는 '백종원의 안타까운 소식'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여러 개 올라왔는데 각각 다른 유튜버가 제작한 것으로 백종원이 아내 소유진과 세 자녀를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는 잘못된 내용을 전했다.

 


백종원은 1966년 9월 4일 생으로 2022년 올해 나이 57세로 고향은 충청남도 예산군 출신이다.

신체 키 175cm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사회사업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백승탁, 어머니 이경숙, 누나 2명, 남동생, 아내 부인 소유진, 아들 1명, 딸 2명이 있다.

 

 


할아버지는 예산경찰서장을 역임했고 예덕학원재단을 만들었다. 아버지는 전 충남교육감이었다.

 


백종원 소속사는 블리스 엔터테인먼트이고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학교법인 예덕학원 이사장이다.

 


백종원은 외식프랜차이즈 더본코리아 대표를 맡고 있으며, 약 22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2019년 기준 매출 1200억 원을 기록했다.

 


백종원 인스타는 paikscuisine_official이다.

유튜버 A씨는 백종원이 뇌졸중을 일으켜 응급실로 이송됐고, 소유진과 세 자녀가 응급실 밖에서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A씨는 "위급한 상황에서 백종원의 심장이 갑자기 멈췄고, 소유진은 너무 걱정돼 눈물을 터뜨렸다"며 "이서진과 정유미는 소유진을 격려하며 의사를 믿으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당시 백종원의 막내딸은 아버지가 위독한 줄 모르고 태연했다", "백종원이 위급한 상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의료진이 도와줬다고 한다", "백종원은 건강 상태에 대한 추가 모니터링을 위해 병원에 입원할 필요가 있다" 등 거짓 뉴스를 퍼뜨렸다.

 

 


유튜버 B씨는 "백종원이 병원에 입원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급작스러운 병으로 서울의 한 병원을 찾았다가 다소 안정을 되찾고 서울 시내 다른 병원으로 옮겼다"고 주장했다. 이어 "구체적인 병명과 입원 배경은 밝혀지지 않았으며, 앓고 있는 병의 차도가 있어 병원을 옮기게 됐다고 전해졌다"면서 컨디션 난조로 스케줄을 소화하기 힘들다고 했다. 

 


특히 B씨는 지난 21일에도 '백종원 사망설'을 재차 퍼뜨리면서 그가 소유진과 세 자녀에게 100억원에 가까운 빚을 남겼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짜뉴스에 백종원이 자신의 '사망설'을 직접 부인했다.

 


백종원은 자신이 운영하는 브랜드 점주 카페에 "제 근황을 걱정하는 점주님들이 많다"며 "저는 아주 잘 있습니다. 몸도 건강합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여기는 한국이 아니라 외국"이라며 "요즘 외국에서 부쩍 한식에 관심을 갖는 분이 많아 한식을 외국 분들에게 더 알릴 방법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을 촬영하기 위해 며칠째 체류 중"이라고 밝혔다.

 


백종원은 "이제 1단계 촬영을 마무리하고 귀국 준비를 하고 있다"라며 "이렇게 지방으로, 해외로 마음껏 돌아다니면서 하고 싶었던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점주님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열심히 해주신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