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어드립니다 윤소희 학력 독서법 나이 대학 카이스트 집안 아버지 교수?

책읽어드립니다 윤소희 학력 독서법 나이 대학 카이스트 집안 아버지 교수?

tvN `책 읽어드립니다`의 배우 윤소희가 남다른 지성을 보여 그녀의 독서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죠.

윤소희는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어려운 과학 관련 서적은 물론 `삼국지` 등 긴 흐름을 익혀야 하는 도서까지 섭렵해 출연자들을 놀라게 했다.

 


카이스트 출신 윤소희는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메모지가 붙어 있는 자신의 책을 공개했다.

윤소희는 책을 읽으면서 중간 중간 의미 있는 문장에 밑줄을 치면서 본다고 한다.

또한 `갑자기 이 뉴스가 떠오르는데 `모성애`라는 단어를`, `너무 타당성 있어서 화가 나` 등 책의 구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록하며 책의 내용을 완벽히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는 특징이 있다. 

 


윤소희는 책의 내용만으로 정리가 안 되는 분은 타이핑해 정리했는데, 그 정리 노트에 또 필기를 하며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윤소희를 보면 "머리로만 카이스트를 간 게 아니었다", "평소에 책으로 공부 많이 하나 보다, 진짜 멋있다", "외모, 학벌, 집안까지 윤소희 다 가졌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여기서 윤소희 나이 학력 등 윤소희에 대해 더 궁금해진다.

 


윤소희는 1993년생으로 2020년 올해 28세이다. 윤소희 학력은 영재원 출신으로 세종과학고등학교를 조기졸업 후 카이스트에 입학했다.

 


윤소희는 카이스트에 입학했지만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생명화학공학과를 중퇴했다.

 


윤소희는 tvN `인생술집`에서 어린 시절 연예인을 꿈꾸다가 드라마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에 출연한 김태희를 보고 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밝혔다. 

그녀는 "당시 어머니가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속 배우 김태희를 가리키며 `저렇게 서울대를 다니는 예쁘고 똑똑한 사람도 있는데 넌 공부라도 잘 해야 연예인을 할 수 있지 않겠냐`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당시 초등학생 때였는데 그 말에 충격을 받아 공부를 정말 열심히 했다"며 "과학고를 조기졸업했다"고 밝혀 출연자들을 놀라게 했다. 

배우 윤소희가 '책 읽어드립니다'에 출연하며 주목 받음과 동시에 그의 집안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윤소희 아버지의 직업은 한 대학교의 건축학과 교수로 알려져 있다.

또한 윤소희는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태어났고, 6살까지 생활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한편 윤소희는 2003년 엑소 ‘늑대와 미녀’ 뮤직비디오로 데뷔한 윤소희는 tvN ‘식샤를 합시다’, ‘연애 말고 결혼’, ‘기억’, SBS ‘비밀의 문:의궤 살인 사건’, MBC ‘세가지 색 판타지-반지의 여왕’, ‘군주-가면의 주인’, KBS2 ‘헤어진 다음날’, MBN ‘마녀의 사랑’ 등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데뷔 당시부터 카이스트 출신의 '뇌섹녀' 연예인으로 이름과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윤소희는 '문제적 남자' 등에 출연해 뛰어난 두뇌를 자랑하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