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동원 나이 프로필 근황 결혼 아내 부인 이혼 사유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더글로리 추선생 넝담

허동원 나이 프로필 근황 결혼 아내 부인 이혼 사유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더글로리 추선생 넝담

배우 허동원이 결혼 1년 만에 이혼하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더글로리 추선생으로 큰 관심을 받은 배우 허동원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허동원 프로필
2. 허동원 결혼 아내 부인 이혼 사유
3. 허동원 더글로리 추선생 넝담

 


1. 허동원 프로필

허동원은 1980년 6월 9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4세로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3CM이고 학교 학력은 공개되지 않았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그리고 비연예인인 아내와 이혼 소식이 전해졌다.

2007년 연극 '유쾌한 거래'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에이스팩토리이다.

 


허동원은 각종 영화에서 악역 보스의 부하 역할인 조연으로 많이 출연했으며 영화 범죄도시의 오동균 형사로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이외에도 허동원은 오징어 게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 굵직한 작품에서 얼굴을 비췄고 범죄도시의 후속작인 범죄도시2가 천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동시에 천만 배우가 되었다.

 

 


허동원 인스타는 dongwon9929이다.

 


2. 허동원 결혼 아내 부인 이혼 사유

허동원은 지난 2023년 3월 비연예인과 결혼했고 같은해 5월 '강심장 리그'에 출연해 아내와 사귄 당일 웨딩사진을 찍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허동원은 "서로 안지 꽤 오래된 사이"라며 "아내가 일하는 곳에 가서 손님으로 앉아 있었다. '오랜 기간 만났으니 연애는 하고 싶지 않다. 결혼하고 싶다'고 고백했다"고 설명했다.

 


결혼 당시 허동원은 “항상 우리 부모님께서는 ‘귀한 집 딸 데려와 고생만 시킬까 봐 걱정된다’고 하셨는데 그 고생을 사서 하는 분을 만나게 됐다”며 "앞으로 예쁜 가정, 남편이 될 예정인 나와 내 삶의 가장 소중한 친구가 될 예비 신부에게도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고 "여러분들께서 따뜻한 마음으로 관심과 응원 보내주신다면 좋겠다"라면서 결혼을 앞둔 소감을 전했으나 1년 만에 이혼 소식을 전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허동원의 소속사 에이스팩토리는 "허동원이 이혼한 게 맞다"며 "배우 사생활로 다른 추가적인 답변이 어려운 점은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허동원의 인스타그램에서도 현재 아내에 대한 흔적은 모두 사라진 상태이다.

 

 


3. 허동원 더글로리 추선생 넝담

허동원은 더글로리에서 문동은에게 똥군기를 부리면서도 초등학교 여자아이들의 치맛속 사진을 찍는 파렴치한 아동성애자 추선생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허동원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속 "넝담" 유행어 비화를 밝히기도 했다.

허동원은 유행어가 된 "넝담" 대사에 대해 "애드리브가 아닌 대본 그대로였다. 대본에 '넝~담'이라고 적혀 있었다"고 설명해 놀라움을 안겼다.

 


허동원은 진지한 장면에 장난스러운 대사가 의아해 "'대한민국 최고의 작가님인데 왜 그러셨지?'라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강호동이 "처음에는 김은숙 작가님을 못 믿은 거냐"고 묻자 허동원은 "감히 그랬다. 첫 출연이니까"라고 솔직하게 답했다.

 


허동원은 "처음에는 '농담'이라고 했다. 진지한 장면이라. 감독님이 컷하고 바로 오시더라. '선배님 이것 넝담으로 해주셔야한다'고 했다. '허용이 안 되냐'고 했더니 대본대로 마침표까지 살려달라고 하셨다"고 비화를 털어놨다.

 


이어 "이렇게 화제가 될 줄 몰랐다. 이렇게 좋아할 줄 몰랐다. 대한민국 최고의 작가는 아무나 될 수 없다. 김은숙 작가님 사랑한다"고 김은숙 작가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