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수 나이 프로필 근황 전참시 연상호 감독 선산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류경수 나이 프로필 근황 전참시 연상호 감독 선산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배우 류경수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참시'에서 찐친과 거침없는 티키타카를 공개한 배우 류경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배우 류경수 프로필
2. 배우 류경수 연상호 감독 선산
3. 배우 류경수 근황

 


1. 배우 류경수 프로필

배우 류경수는 1992년 10월 12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2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4CM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교문중학교, 구리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고 종교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07년 드라마 '강남엄마 따라잡기'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고스트 스튜디오이다.

 


류경수는 배우 데뷔 후 영화, 드라마를 오가며 연기 경력을 쌓았다. 이후 JTBC '이태원 클라쓰', tvN '자백', 영화 '항거: 유관순 이야기', '인질', '대무가' 등을 통해 조금씩 이름을 알렸다.

 

 


류경수 인스타는 ryurudtn이다.

 


2. 배우 류경수 연상호 감독 선산

류경수는 연상호 감독을 만나고 나서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류경수는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선산', 넷플릭스 영화 '정이'까지 연상호 감독이 연출 혹은 각본을 맡은 작품에서 연달아 주요 역할로 출연하기도 했다.

 


류경수는 “연상호 감독님에 대한 믿음이 있었다, 연상호 감독님의 프로덕션은 화목하고 편안하고 행복한 직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실 처음 대본을 봤을 때, 영호 캐릭터를 표현할 엄두가 안 났다. 그런데 도전하면 제가 배우로서 성장하고 재미도 있을 거 같더라. 제가 맡았던 캐릭터 중에서 가장 고난이도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연상호 감독은 류경수에 대해 "표현에 주저함이 없는 배우"라고 설명한 바 있다. 

 

 


3. 배우 류경수 근황

 


최근 류경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에서 선산을 상속받게 된 윤서하(김현주)의 이복동생 김영호를 연기했다.

 


류경수는 "결국 관찰과 상상의 영역이다. 저는 김영호를 준비하면서 사람보다 동물을 많이 봤다"며 "야생에서 무리 지어 다니는 늑대나 들개들, 대본 속 김영호가 본능적으로 움직이는 야생 동물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러다 무리에서 떨어져 나온 짐승은 어떨까 상상해 봤다"고 말했다.

 


류경수는 배우가 되어야겠다고 15살 때 결심했다고 한다. 류경수는 "영화 보는 걸 좋아했다. 영화를 계속 보다 보니까 스크린 안에 있는 사람들이 재미있어 보이더라"며 "나도 저기 있으면 재미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배우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류경수는 여전히 연기가 재미있고, 일을 하기 위한 동기부여는 필요 없다고 전했다. 류경수는 "저한테 촬영장은 재미있는 곳이다. 놀러 가는 느낌"이라며 "우리가 노는 건 재미있기 때문이다. 재미있으니까 동기부여도 필요 없다. 저한테 연기가 딱 그렇다. 모니터로 뭔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고 있으면 아직도 신기하다"고 설명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