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록기 나이 근황 파산 직원 임금체불 부채 빚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김아린 나이차이 직업 소속사

홍록기 나이 근황 파산 직원 임금체불 부채 빚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김아린 나이차이 직업 소속사

방송인 홍록기가 파산했다는 소식이 뒤늦게 알려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파산해 충격을 준 방송인 홍록기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홍록기 프로필
2. 홍록기 파산 이유
3. 홍록기 결혼 아내 부인 김아린 나이차이
4. 홍록기 근황

 


1. 홍록기 프로필

홍록기는 1969년 10월 3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5세로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0CM 몸무게 72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동광초등학교, 부산덕원중학교, 유신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전문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형, 남동생, 아내 부인 김아린, 아들 홍루안이 있고 종교는 없다.

1993년 SBS 공채 2기 개그맨으로 데뷔해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인기를 얻었다. 

 


1994년부터는 표인봉, 이웅호, 이동우, 김경식과 함께 그룹 틴틴파이브로 가수 활동을 하기도 했다.

 

 


소속사는 생각엔터테인먼트와 결별했다.

 


2. 홍록기 파산 이유

서울회생법원 회생101단독 우상범 판사는 지난 1월 25일 홍록기에게 파산을 선고했다.

 


홍록기는 지난 2011년 웨딩컨설팅업체를 공동 설립한 뒤 운영해오다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었다.

 


지난해 초에는 경영난으로 인해 직원들에게 2년 가까이 임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은 것으로 논란이 일자 홍록기는 체불 사실을 인정하면서 "법인 회생절차를 신청해 개시 결정을 받았다"고 해명했다.

 


해당 법인의 회생절차는 종결됐으나 홍록기는 지난해 2월 개인 파산을 신청했다. 법원 조사 결과 작년 7월 기준 홍록기의 총 자산은 22억여 원, 부채는 30억여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법원은 홍록기가 방송 활동 등으로 얻은 수입으로 채권자들을 변제할 수 있다고 보고 회생절차를 권유했지만, 일부 채권자가 홍록기의 변제 계획안에 반대하며 회생 절차가 폐지됐고 이에 법원은 홍록기에게 파산을 선고했다.

 

 


3. 홍록기 결혼 아내 부인 김아린 나이차이

 


홍록기는 11살 나이 차이가 나는 아내 김아린과 결혼해 가정을 꾸렸다. 부인과의 결혼 이후 슬하에 아들 1명을 자녀로 뒀다.

 


홍록기 아내 김아린의 과거 직업은 모델이었고 현재는 인플루언서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아린은 홍록기와의 결혼 생활에 대해 "완전 다른 사람이었다. 잘 노는 줄 알았는데 하나도 안 놀고 집에만 있어서 밖에 있으면 너무 불편하다"고 말했다.

4. 홍록기 근황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경영난을 겪었던 홍록기가 결국 파산 선고를 받았고 홍록기는 조심스럽게 인정했다.

 


현재 홍록기는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종료 후, 재계약을 하지 않고 결별한 상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