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울 타이어 한국타이어 키너지EX로 공임나라에서 교체 후기(쏘울 타이어 사이즈 205/55R/16, 타이어 제조일자 확인방법)

안녕하세요. 소소한 이야기를 담는 라이프 트립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세컨드카로 타고 다니는 2011년식 쏘울 타이어를 직접 인터넷에서 주문하고 공임나라에 가서 공임비만 주고 경제적으로 타이어를 교체한 이야기를 담고자 해요.

 

겨울이 시작되면서 쏘울 타이어 점검을 했는데 직전에 쏘울 타이어를 교체한지 약 4년 정도 된 것 같고 타이어가 많이 마모되어 눈이 내리는 겨울철에 타이어 교체 없이 쏘울을 타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타이어를 바꾸려고 하면 가장 쉽게 가까운 카센터에 가거나 '타이어프로', '티스테이션' 등 타이어 전문매장에 가서 정비사가 추천하는 제품을 구입하게 되는데 타이어를 직접 구입해서 공임비만 내고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보다 비싸게 바꾸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한국에서 타이어하면 '한국타이어'니까 '한국타이어' 제품을 알아봤어요. 타이어 제조회사 홈페이지에 가시면 타이어 정보를 쉽게 검색해볼 수 있어요.

 

 

다들 아시겠지만 한국타이어에는 프리미엄 타이어, 가성비 좋은 고효율 타이어, 경제적인 타이어 등으로 구분되는 것 같아요.

 

프리미엄 타이어 벤투스(Ventus)와 키너지EX와 고민을 해봤는데 이번에는 한국타이어 키너지EX로 바꿔보기로 결정을 했죠.

 

초록색 검색창에서 열심히 한국타이어 키너지EX를 검색해보니 용인총판에서 높은 할인율로 타이어를 팔고 있어서 바로 주문을 하게 되었어요. 주문하고 며칠되지 않아 빠르게 배송이 되어 놀랐는데 사실 타이어가 택배로 배송이 된다는 사실에 신기했고 우리집에 앞에 큰 타이어가 도착해 있어 더 놀라기도 했어요.

 

 

참고로 쏘울 타이어 사이즈는 205/55R/16(인치)인데 타이어 1개당 약 62,000원의 가격으로 살 수 있었어요. 일반 카센터에 전화로 16인치 타이어 교체 문의를 했더니 키너지EX보다 등급이 낮은 타이어를 85,000원 정도 받는 것을 확인해서 보다 경제적이고 더 좋은 타이어를 사용해보고 싶었어요.

 

 

키너지EX는 높은 주행성능과 연료 효율성이 결합된 'Good Balanced' 타이어로 알려져 있나봐요. 최상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유로피안 패턴 설계로 세련됨을 추구한다고 하네요. 

키너지 브랜드는 Global Car Maker OE로 공급되며 호평을 받고 있는 브랜드라고 합니다.

타이어는 성능 비율은 아래 사진과 같아요.

 

 

타이어 성능을 보면 밸런스가 잘 맞는 타이어라는 생각이 들어 마음에 들었고 운전성향이 안정적인 것을 좋아하여 쏘울에 맞는 타이어라고 생각했어요.

 

 

 

 

퇴근 후 귀가하니까 집 앞에 타이어가 도착해있어 먼저 타이어 제조일자를 확인해봤어요. 타이어 옆면에 4519라는 네 자리 숫자를 볼 수 있었는데 이 타이어는 19년도 45주차에 만들어진 타이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타이어 제조일자 확인하는 방법 참 쉽죠~

 

타이어를 받고 공임나라에 가기 전에 며칠 정도 집 앞 현관에 타이어를 보관했는데 타이어 고무냄새가 진동을 했었어요. 타이어 고무냄새가 이렇게 심한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타이어를 인터넷에서 주문하고 배송을 시킬 때 집으로 배송하지 않고 바로 방문할 카센터나 공임나라로 배송하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타이어도 배송이 되었으니 공임나라 정비예약을 해야겠죠. 제가 주중에는 시간이 없어 토요일로 정비예약을 해두었는데 쏘울 트렁크에 타이어를 싣고 타이어를 교체하러 공임나라로 갔어요.

 

 

공임나라에 가서 타이어 교체하기 전에 기존 타이어를 점검했는데 교체하지 않고 계속 타려고 했던 타이어 옆면에 사진처럼 고무가 패인 곳이 있더라구요.

 

타이어 옆면의 고무가 패여 철사가 보이는데 고속으로 주행할 때 타이어가 터질 위험이 있다고 생각되어 타이어 4개를 모두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타이어 2개만 주문했었는데 추가로 2개 더 주문을 하게 되었어요.

 

공임나라는 차량 정비할 때 바가지 안쓰고 차를 손 볼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서 저는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타이어 교체는 1개당 공임비 1만원을 받고 있어요. 타이어 사이즈에 따라 공임비가 달라지기 때문에 공임나라에 문의하시길 추천드려요.

 

 

광주 공임나라 매월점에서 쏘울 타이어 교체하는 중입니다. 타이어를 교체하는데는 시간이 별로 걸리지 않더라구요. 잠깐 대기실에 앉아있으면 타이어 교체 완료되었다고 알려주십니다.

 

 

쏘울 타이어를 한국타이어 키너지EX로 바꾸고 주행을 해본 바, 솔직히 별다른 차이점을 느끼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제가 민감하지 않아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어요.

키너지EX로 4년 정도 더 타고 다음에는 한등급 높은 타이어로 바꿔볼 생각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