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트에 카시트 자국, 카시트 받침·보호매트로 다이소 요가매트 추천 구입후기(다이소 요가매트 품번 및 가격)

안녕하세요. 소소한 이야기를 담는 라이프 트립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시트에 카시트를 설치하면 자국이 남아 회복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카시트 받침 보호매트로 다이소 요가매트를 구입하여 사용한 후기를 올리고자 합니다.

 

자동차를 아끼면서 타시는 분들은 차량 내외관에 흠집이나 자국이 남는 것을 많이 싫어하시는데 저도 그런 편입니다. 그렇다고 제가 엄청 깔끔떠는 성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신경을 쓰게 되더라구요.

 

어린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차에 아이들을 태울 때 카시트가 필수인데 자동차 시트 위에 카시트를 얹어 사용하는 경우 카시트 자국이 시트에 그대로 남게 되어 회복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지요.

차를 아끼는 입장에서 자동차 시트에 카시트 자국이 남아 회복이 되지 않는다면 마음이 너무 아플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카시트 자국이 남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카시트를 사용하지 않거나 카시트 보호매트를 까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시트를 사용하지 않을 수는 없으니 보호매트를 깔아야 되겠죠.

카시트 받침, 보호매트로 비싼 제품들도 있지만 굳이 비싼 제품 사용할 필요 없이 다이소 요가매트 하나면 카시트 자국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소에 가서 요가매트를 사왔습니다.

 

 

다이소 요가매트는 두께나 길이가 다양해 여러 제품들이 있는데 저는 8mm 두께 요가매트를 사왔어요. 8mm 다이소 요가매트 가격은 5,000원인데 아주 경제적입니다.

 

 

요가매트 사이즈는 가로 180, 세로 60입니다. 매트 색상을 여러 가지 색깔이 있는데 제가 타고 다니는 올뉴카니발 시트 색상이 그레이라서 요가매트도 그레이 색상으로 골랐어요.

 

 

다이소 요가매트 품번은 1007430이고 품명은 NBR요가매트8mm(180*60)이예요. 다이소몰에서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배송비가 붙기 때문에 저는 집에서 가까운 다이소에 직접 가서 사왔어요.

 

 

요가내트에 고정끈이 2개 포함되어 있는데 카시트 보호매트로 사용할 거라서 고정끈은 굳이 필요없어요. 고정끈을 버리지 않고 필요한 곳이 있을 때 사용하려고 남겨놓았어요.

 

 

매트두께가 8mm라서 시트에 카시트 자국이 전혀 남지 않을 것 같아요.

 

요가매트 앞면
요가매트 뒷면

 

요가매트 앞면에는 엠보싱 처리가 되어 있고 뒷면은 민무늬로 되어 있어요. 저는 민무늬 부분이 시트에 닿게 했어요.

 

 

카시트를 설치하기 전 올뉴카니발 2열 시트입니다. 

 

 

저는 요가매트를 시트 위에 사진처럼 올려 놓았어요.

 

 

시트에 다이소 요가매트를 올리고 그 위에 주니어 카시트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저는 자동차 시트 색상과 비슷한 색으로 매트를 설치하니까 이질감이 크지 않는 것 같아 만족스러웠어요.

시트 헤드부분이나 등 부위에도 찍힘과 눌림이 발생하지 않아 지속적으로 설치해놓거나 카시트를 타고 장시간 운행을 하더라도 손상이 되지 않아요.

차량 실내 미관상 해침이 조금은 있을지 몰라도 가성비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